사 회 공 헌 활 동

ABC마트 > 사회공헌활동 > READ

2022-07-27

한 발 앞선 나눔의 발걸음으로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요!

행정안전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ABC마트, 행안부·희망브리지와 민관협력 사회공헌 업무협약

원스톱 쇼핑을 제안하는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지난 26일 행정안전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민관협력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민관협력 업무협약은 행정안전부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주관 하에 국가적 재난 상황 발생 시 이재민에게 구호 물품을 신속히 조달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공헌 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ABC마트 신발 및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양질의 구호 서비스 제공이 주요 골자다.

ABC마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안전부와 희망브리지와의 상시 연락체계를 활성화하고 이재민 지원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특히 ABC마트의 강점을 살려 지난 2019년 강원 산불 재해 당시 이재민 대상 조사 결과 가장 필요하나 수급이 어려운 품목 중 하나였던 신발을 지속적으로 기부한다. 재해 발생 시 주택 파손으로 임시주거시설에 장기 거주하는 이재민을 위한 신발을 즉시 현장에 조달할 계획이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관계자는 “재난이 발생하면 이재민들은 기본적인 옷가지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간신히 몸만 피하는 경우가 많다”며 “구호 필수 물품이자 신규 품목인 신발과 물류 인프라 지원을 결정한 ABC마트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ABC마트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재난 상황에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들이 동참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적극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ABC마트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복구 지원과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성금 기탁, 집중호우 피해 지역 수해복구를 위한 구호물품 지원 등 국가적 재난 발생 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구호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지속해 왔다.

지난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민관협력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 정진규 ABC마트코리아 상무이사(가운데),
김정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주요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