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공 헌 활 동

ABC마트 > 사회공헌활동 > READ

2023-01-17

옷캔 ABC마트, 환경 NGO 단체 ‘옷캔’ 에 2억 원 상당 신발 기부

–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
– 옷캔 해외 네트워크 통해 총 24개국에 전달, 현지 취약계층 지원 위해 사용될 예정

원스톱 쇼핑을 제안하는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환경 NGO 단체 ‘옷캔(OTCAN)’에 2억 원 상당의 신발을 기부했다.

‘옷캔’은 의류를 기부받아 국내외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동시에 의류 폐기물로 인한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비영리 NGO 단체다. ABC마트는 뜻깊은 나눔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옷캔에 기부를 결정했다.

이번에 ABC마트가 기부한 신발은 6천여 족, 총 2억 원 상당으로 옷캔 측에 전달됐다. 기부 신발은 옷캔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튀니지, 아이티 등 총 24개국에 배분돼 어려운 환경에 놓인 현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취약계층 지원과 자원의 선순환에 동참하고자 옷캔에 신발을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나눔과 친환경 활동을 통해 상생과 동반성장,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ABC마트는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