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에 가면 내가 찾는 신발은 꼭 있다"
ABC마트 코리아는 2002년 국내 론칭 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ABC마트 코리아는 2002년 국내 론칭 이후 10년 만에 직영 매장 100호점을 독파, 최근에는 256개점을 개장하며, 2022년 매출 1조원을 목표로 꾸준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의 슈즈 멀티스토어 리딩 기업
슈즈 멀티스토어 리딩 기업으로서, 전국 핵심 상권의 매장 출점을 통한 네트워크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로드숍, 백화점 전용 프리미엄 매장, 단독대형 매장, 숍인숍 형태의 메가스테이지 매장 등으로 유통을 다각화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상품 라인업, 매장 구축에 이르기까지 각 지역의 특성에 탄력적으로 맞춰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타깃을 세분화하고 타깃별 맞춤형 아이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PB브랜드도 점차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2015년 한해 매출에서 호킨스(HAWKINS), 누오보(NUOVO) 등의 ABC마트 PB 브랜드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1/3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2013년부터 여성화 PB 브랜드인 누오보(NUOVO) 마케팅을 강화, 레이디스 슈즈 매출이 계속적으로 성장 중이며 2016년도 기준 전년대비 30%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인수를 통한 대외 커뮤니케이션 활동 확대
2016년부터는 글로벌 브랜드인 써코니(SAUCONY), 스페리(SPERRY)를 인수함으로써 국내 전개권을 확보, 본격적인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진정한 고객 서비스 정신
이밖에 모든 매장 직원들에게 진정한 고객 서비스 정신을 고취하며, 인턴사원, 판매사원, 인턴점장, 점장 등 각 직급별로 사내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 직급에 따른 업무 실행 능력을 함양해 주고 있습니다. 외부 직무 교육, 일본 파견 현장 교육 등 체계적이고 글로벌한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ABC마트 코리아는 현재 제2의 도약을 위해 브랜드아이덴티티를 재정립, ‘모든 지역의 남녀노소를 위한 모든 종류의 신발을 살 수 있는 매장’이라는 인식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발 매장 카테고리에서 진정한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하여 늘 새롭고 즐거운 행복 쇼핑문화를 만드는데 앞장 설 것입니다.